-
해외 여행 가기 전 환전 알뜰하게 하자!!(환전 전 필독) 총정리금융&경제 이슈 2024. 3. 3. 08:00
최근에 해외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2023년 기준 약 2200만명이 해외 여행을 다녀왔다고 합니다. 해외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환전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좋은 조건에서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환전
카드 환전은 대부분 수수료가 0원 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카드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트레블월렛
트레블 월렛은 통화 수수료가 0%로 입니다. 상당히 파격적인 혜택입니다. 또한 여행을 가면 동전들이 남아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집에 고이 모셔두고 있던 경험이 있을실 것 입니다. 카드를 쓰면 남은 동전들은 생기지 않고, 다시 환전하기 애매한 금액들을 다시 환전해 줍니다.
주의하실 점은 카드가 많이 쓰이는 나라인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ATM 사용하 실때에는 visa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있다면 그 ATM을 통해서 돈을 인출하시면 됩니다.
2.토스카드
토스카드 또한 수수료가 0원입니다. 토스또한 트레블 월렛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토스카드를 발급 받으셨던 분들은 토스카드에 외화 통장을 연결하셔서 사용하시면 편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토스 카드는 돈을 해외에서 인출하실 때 MASTERCARD가 쓰여있는 ATM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찰
여행 경비를 위해서 현찰로 바꾸는 것은 은행 지점에 직접 찾아가셔서 바꾸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찰은 지점에 찾아가서 받거나, 배달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전 신청 없이 지점에 찾아가서 환전을 하신다면 환전 수수료 우대를 받기 어렵습니다.따라서 반드시 환전 신청을 각 은행 앱에서 하시고 지점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최대 90%로 까지 우대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정 금액(은행별 상이)을 넘게 환전하시는 경우 여행 보험도 무료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환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융&경제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 ELS 사태? 여기서 ELS가 정확히 뭐지? (0) 2024.04.26 총선의 결과에 따라서 운명이 바뀌는 세금, 금융투자소득세 (0) 2024.04.11 2024년 일본 지폐 변경 전 알아보는 일본 지폐 속 인물들 (1) 2024.03.02 미국 주식은 위험하다? 과대평가 되어 있는 걸까? (0) 2024.02.28 한국 증시 코리안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한 밸류업 프로젝트? (0) 2024.02.27